F.R.I.D.A.Y.

Microsoft: Visual Studio 2022 Preview 본문

IT/Product

Microsoft: Visual Studio 2022 Preview

F.R.I.D.A.Y. 2021. 6. 27. 23:08
반응형


 Visual Studio 2022의 Preview 버전이 공개되었다. 현재는 영어로만 지원한다고 나와있다.

 

# 아래 내용은 Preview 버전 리뷰 특성상 언제든지 변경될 가능성이 존재하는 내용입니다.

 

변경사항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이 있다.

 

64비트 IDE로 전환

 여태까지는 64비트 프로그램을 작성하던 32비트 프로그램을 작성하던 32비트 기반 Visual Studio에서 작성했었다. 애초에 Visual Studio에는 64비트 버전이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나 2022 버전이 공개되면서 나온바로는 32비트 기반 프로세스가 64비트 프로세스로 변경되었다.

 Visual Studio의 주된 프로세스는 devenv.exe로, 해당 프로세스가 32비트에서 64비트로 전환되었다. Windows 11또한 64비트 전용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더이상 개발툴도 32비트는 제공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변경으로 인해 고용량의 메모리 작업에서 발생하는 out-of-memory 오류를 해결했다. 또한, 새 프로젝트 생성 경험을 향상시켰다고 한다.[# 아마도 더 편한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듯 하다]

 

옵션 동기화

 알기로, 서드파티로 제공하던 옵션 동기화 기능이 2022버전에서 기본 제공으로 들어왔다. 더이상 옵션 설정을 위해 파일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졌다.

 

진단기능 강화

 디버깅 진단 기능이 향상되었다. 중단점 드래그가 가능하도록 했고,[# 아마도 중단점을 드래그하면 해당 중단점을 이동시킬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크래시 덤프와 메모리 덤프에 대한 분석 도구도 강화했다고. ARM64 장치에서 C++ 및 .NET 코드 디버깅을 위한 크로스플랫폼 지원을 추가했다고 한다. .NET 5에서 ARM 아키텍쳐에서 더이상 애뮬레이터 도움 없이 사용할 수 있음을 안내한 것과 같은 방향으로 보인다.

 

인텔리코드 강화

  비싼 돈 들여 사들인 github의 public 소스코드를 분석해 더 나은 예상코드를 추천하는 기능을 강화한 듯 하다.

 

언어 지원

 다음은 언어 지원에 대한 내용이다.

 

C++

 C++ 버전 20을 지원한다. CMake, Linux와 WSL을 통합 지원함으로써 크로스 플랫폼 앱을 생성하고 디버깅하는데 더 쉬워질 것이라고.

 

.NET

.NET 5을 개선하고, .NET 6를 지원한다고 한다.

 

 

다운로드

 

Visual Studio 2022 미리 보기

Visual Studio 다음 주요 릴리스를 셰이핑하는 데 참여하세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64비트 Visual Studio를 사용해 보세요.

visualstudio.microsoft.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