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당신의 글쓰기를 더욱 다채롭게 본문

당신의 글쓰기를 더욱 다채롭게

반응형

 글쓰기를 사랑하는 많은 티스토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당신의 글쓰기를 더욱 다채롭게 해줄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합니다.


좋은 티스토리, 그러나 불편한 글쓰기

 티스토리는 간단한 글을 작성하거나, 나만의 블로그를 운영하고싶은 많은 사람들의 보금자리가 되어 왔습니다. 몇 번의 업데이트를 거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항상 노력하는 티스토리 개발진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분명히 티스토리는 좋은 글쓰기 자리이지만, 몇 가지 아쉬움도 존재합니다. 이전에 잘 사용하던 기능이 에디터의 변경이 이루어지며 삭제 및 변경이 이루어졌고, 분명히 있으면 좋을 만한 기능이지만 제공하지 않는 것도 있죠.

 

 이런 아쉬움이 티스토리를 벗어나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분명히 있으면 참 좋을 기능들이죠.

 

 티스토리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하면 블로거 개인이 직접 스킨을 만들어 적용하는가 하면 기능을 직접 만들어 '내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그 점을 이용하면 이런 불편을 분명히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tmlTitle.js는  탄생했습니다.

 그래서 tmlTitle.js를 만들었습니다. 늘상 포스트를 작성하면서 필요로 하지만 존재하지 않는 목차 기능, 사라져버린 각주 기능.[# 이런걸 각주 기능이라고 하더라구요] 제목이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되어버린 접은글 기능..

 

 이들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선 사용하기 편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tmlTitle.js가 탄생했습니다. 첫 시작은 접은글의 제목을 변경하는 기능으로 시작해 이제는 코드의 들여쓰기를 관리해주는 기능까지 진화했습니다.

 

소개합니다

 tmlTitle.js를 사용하기 위해선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아야겠죠,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목차를 구현하는 tagIndexor

 제 블로그의 포스트를 보면 대부분의 글에 목차가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https://pang2h.tistory.com/376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위 이미지처럼 글을 분석해 자동으로 목차를 생성해줍니다. 여러분은 글만 작성하세요, 목차는 tmlTitle.js가 대신 만들어드립니다.

 

접은글의 제목을 정하는 moreLessChanger

 예전의 티스토리 에디터에서는 접은글의 제목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에디터가 들어오며 접은글의 제목을 정할 수 없게 변경되어버렸습니다. 그 기능을 대신하는 기능입니다. 복잡하게 HTML 코드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제목으로 쓸 문장만 만들어주세요. 제목 변경은 tmlTitle.js가 대신 해드립니다.

더보기

# 여러분은 제목으로 쓸 문장만 작성해주세요.

 제목 변경은 tmlTitle.js가 대신 해드립니다.

# 추가로 열렸을 때의 제목도 변경할 수 있어요.

 

바른 링크로 인도하는 ogHrefer

 지금은 수정되었을지도 모를 버그 아닌 버그입니다. 가끔 링크를 붙여넣어도 og 태그로 만들어진 링크는 제대로 링크를 표시하지 않더라구요. 분명히 링크는 들어있지만 링크가 메인 도메인으로 들어가는 문제, 이 기능이 해결해줍니다.

 

각주를 이용할 수 있는 footNote

 예전 티스토리 에디터에선 이용할 수 있었던 각주 기능을 이제는 더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각주 기능을 사용해보고 싶다면 이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여러분의 글쓰기에 방해되지 않도록 기본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사용할 수 있어요.]

 

코드 들여쓰기를 관리해주는 codeTagManager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많은 분들 중엔 저를 포함해 개발자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에디터에서 code 태그를 지원하게 되면서 보다 편해졌는데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통합 개발 환경[#IDE Visual Studio, Android Studio, Eclipse 등]에서 코드를 그대로 복사/붙여넣기 하면 들여쓰기가 그대로 유지되는 점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탭의 길이도 상당히 길구요.

 

 이 문제가 불만이라면 이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코드 라인을 분석해 최저 들여쓰기를 보장합니다. 탭의 길이도 조절하구요.

			printf("이렇게 들여써도");

 들여쓰기를 줄여 준답니다.

 

다운로드

 

Releases · mijien0179/tmlTitle.js

티스토리 접은글 플러그인. Contribute to mijien0179/tmlTitle.j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사용 방법

 조만간 사용할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코드를 생성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동안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tmlTitle.js Q&A: tagIndexor 스트립트 적용이 되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글쓰기를 더욱 다채롭게-tmlTitle.js의 개발자입니다. 혹여 스크립트를 적용 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크립트 이용이 제한된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이 글을 읽어보세요. Q. 스크립트 이

pang2h.tistory.com


 

여러분은 글쓰기에만 집중하세요, 나머지는 tmlTitle.js가 맡겠습니다

 

당신의 글쓰기를 더욱 다채롭게, tmlTitle.js

 

# index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