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XdobeFixSeries 본문

XdobeFixSeries

반응형

 2018년 6월 25일을 기점으로 애프터 이펙트의 프리셋 한글 이름의 깨짐 현상을 해결하는 XdobeFix 프로그램을 공개했습니다. 이후 약 6개월 뒤에 새롭게 리뉴얼한 XdobeFixGUI를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XdobeFix가 직접 경로를 타이핑(복붙)해야하는 단점과 콘솔 응용 프로그램이라는 한계로 접근성이 좋지 않았는데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으로 개선한 XdobeFixGUI를 개발하게된것입니다.

 

XdobeFixSwitch (그래픽 프리셋 이름 한/영 전환)
 프리셋 이름을 한글과, 영어로 선택해서 수정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름이 제대로 수정되지 않은 파일이더라도 걱정마세요. 파일명 비교를 통하지 않고 파일의 데이터를 가지고 비교해 변경하기 때문에 파일명을 수정하였더라도 가능합니다.

 

XdobeFixGUI v3.0 최신

 한글 이름의 프리셋 파일명을 수정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리셋 이름에서 한글 자모가 깨진 것을 정상 한글로 수정하는 프로그램으로, XdobeFixSwitch와 기능은 비슷하나 적용 범위가 다릅니다.

XdoebFixGUI

XdobeFix (콘솔 응용 프로그램)

 


Q. XdobeFixSwitch와 XdobeFixGUI는 같은 기능을 하는것 같은데 무엇이 다르나요?

A.

 XdobeFixSwitch(이하 Switch)와 XdobeFixGUI(이하 Fix)는 비슷한 작업을 하지만, 프로그램 특성상 작업하는 방식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Switch의 경우, ffx파일의 각 CRC(고유번호와 같은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문자열과 관련 정보가 담긴 데이터 파일을 기반으로 파일을 교정하지만, Fix의 경우 Switch와는 달리 특별한 데이터파일 없이 자체적인 엔진을 통해 프로그램이 자소교정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각 프로그램마다 특장점이 있습니다. 차이는 아래 표를 봐주세요.

구분 XdobeFixGUI XdobeFixSwitch
파일 자소 교정 O X
파일명 한/영 변환 X O
기본 프리셋 외 교정(한글) O X
다른 이름으로 변경된 파일 교정
(기본 프리셋 기준)
X O


 여기서 "다른 이름으로 변경된 파일 교정"은 애프터이펙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프리셋 이름을 개인이 임의로 변경하였을 때, 처음 제공되는 이름으로 변경해주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즉, 겉으로 드러난 이름이 아니라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업을 하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더이상 업데이트에 대한 지원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개발의 난이도 측면보다는 더이상 제가 Adobe 제품군을 사용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로, 추후 Adobe 제품군을 사용하게 되면 해당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