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Visual Studio
- 배열
- Tips프로그래밍강좌
- Javascript
- 백준
- doit코틀린프로그래밍
- 알고리즘
- Desktop
- c++
- 리뷰
- 포인터
- 지식나눔강좌
- 김성엽
- c
- 문법
- 연산자
- tipssoft
- CS
- Kotlin
- Tips강좌
- 함수
- Win32
- Programming
- c#
- 프로그래밍
- Direct2D
- VS ERROR
- 티스토리
- 이지스퍼블리싱
- Windows
Archives
- Yesterday
- Today
- Total
F.R.I.D.A.Y.
Direct2D - ID2D1SolidColorBrush 본문
반응형
단일 색상 브러시를 구현할 때 필요한 인터페이스이다.
ID2D1SolidColorBrush
ID2D1HwndRenderTarget에서 생성할 수 있는 브러시에 대한 정보를 담는 객체의 인터페이스다. 사각형 등의 도형을 그릴 때 선의 색을 이 인터페이스로 구현된 객체로 정하기도 한다.
CreateSolidColorBrush
ID2D1HwndRenderTarget에 존재하는 메서드로, 브러시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
함수 원형
HRESULT CreateSolidColorBrush(
const D2D1_COLOR_F & color,
ID2D1SolidColorBrush **solidColorBrush
);
D2D1_COLOR_F
D2D1::ColorF 메서드로 생성하는 값으로, struct D3DCOLORVALUE에서 왔다.
struct D3DCOLORVALUE {
FLOAT r;
FLOAT g;
FLOAT b;
FLOAT a;
};
각 레드(r), 그린(g), 블루(b), 알파(a) 값을 가지고 있다. D2D1::ColorF::Black과 같이 기본으로 선언된 값이 존재한다.
ID2D1SolidColorBrush**
이 함수를 수행하고나서 생성된 브러시를 저장할 포인터의 주소를 담는다.
사용 예제
아래 코드를 이용하면 cyan 색의 SolidColorBrush를 생성할 수 있다.
ID2D1HwndRenderTarget* pRT;
// ID2D1HwndRenderTarget 객체는 이미 생성되어 있다고 가정한다.
ID2D1SolidColorBrush* pBrush;
pRT->CreateSolidColorBrush(D2D1::ColorF(D2D1::ColorF::Cyan), &pBrush);
GetColor()
현재 브러시의 색상을 가져온다. 반환 값은 당연히 D2D1_COLOR_F
SetColor(D2D1_COLOR_F)
현재 브러시에 새로운 색을 적용한다.
# index
728x90
반응형
'DEV > Direct2D'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rect2D - 텍스트 출력하기 Intro. (0) | 2021.04.10 |
---|---|
Direct2D에서 MessageBox가 나오지 않는 문제 (0) | 2021.04.08 |
Direct2D - DrawRectangle() (0) | 2021.04.05 |
Direct2D - Resize() (0) | 2021.04.04 |
Direct2D - Clear() (0) | 2021.04.0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