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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2D - Clear()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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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wndRenderTarget의 그리기 영역을 초기화하는 메서드
Clear()
WNDCLASS에서 hbrBackground처럼 Direct2D의 배경만 남기고 그동안 그렸던 모든 리소스를 윈도우에서 지워버리는 함수라고 생각하면 편할 듯 하다.
함수 원형
void Clear(
const D2D1_COLOR_F *clearColor
);
void Clear(
const D2D1_COLOR_F &clearColor
);
두 개의 오버로드 함수가 있다.
D2D1_COLOR_F
D2D1::ColorF 메서드로 생성하는 값으로, struct D3DCOLORVALUE에서 왔다.
struct D3DCOLORVALUE {
FLOAT r;
FLOAT g;
FLOAT b;
FLOAT a;
};
각 레드(r), 그린(g), 블루(b), 알파(a) 값을 가지고 있다. D2D1::ColorF::Black과 같이 기본으로 선언된 값이 존재한다.
사용 예제
Clear 함수는 아래처럼 사용할 수 있다.
ID2D1HwndRenderTarget* pRT;
// ID2D1HwndRenderTarget이 이미 할당된 것으로 가정한다.
pRT->BeginDraw();
pRT->Clear(D2D1::ColorF(D2D1::ColorF::Black)); // 배경을 검정색으로 초기화한다.
pRT->EndDra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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