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Tips강좌
- 이지스퍼블리싱
- Windows
- 배열
- c#
- Javascript
- c++
- 포인터
- Direct2D
- Kotlin
- CS
- 리뷰
- tipssoft
- 알고리즘
- Programming
- doit코틀린프로그래밍
- 문법
- 프로그래밍
- 함수
- Win32
- 연산자
- 티스토리
- Visual Studio
- VS ERROR
- 백준
- c
- 지식나눔강좌
- 김성엽
- Tips프로그래밍강좌
- Desktop
- Yesterday
- Today
- Total
목록2020/01/30 (2)
F.R.I.D.A.Y.
함수 포인터 또한 자료형입니다. 모든 자료형은 배열로 만들 수 있다고 했는데요, 이번에는 함수 포인터 배열을 만들어봅니다. # 배열, 함수 포인터를 먼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선언 방법 먼저 배열의 선언 방법을 되돌아봅니다. type arrayName[length]; // ex) int arr[10]; 함수 포인터의 선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returnType (*var)(parameters); // ex) int (*user_abs)(int); returnType: 함수 포인터로 가리킬 함수의 반환형 parameters: 함수 포인터로 가리킬 함수의 인자 만일 printf를 가리킬 수 있는 함수 포인터 배열을 선언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이 작성하면 됩니다. int (*fp)(const char *..
포인터는 신기하게도 함수까지 가리킬 수 있습니다. 어차피 이름이 있으니 이름으로 사용하면 될 텐데 뭐가 좋으냐는 생각을 할 수 있겠지만 이번에 그 생각이 바뀌실 겁니다. # 포인터에 대한 내용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정적인 것은 싫어요 무엇이든 코드에 명시되어 있다면 이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전부 다시 컴파일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러나 포인터를 이용한다면 포인터만 명시되어있지 포인터가 가리키는 내용은 코드에 명시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인터를 사용하면 컴파일을 하지 않고도 실제 작업 내용의 변경이 가능[# 게임을 예로 들면 사소한 버그는 패치로 바로잡곤 합니다. 그런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합니다. 함수도 마찬가지입니다. 함수 포인터 함수 포인터는 말 그대로 함수를 가리킬 수 있는 포인터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