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tmlTitle.js 문제 해결 가이드 - 치환자 적용 본문

DEV WEB/HTML CSS JS

tmlTitle.js 문제 해결 가이드 - 치환자 적용

F.R.I.D.A.Y. 2021. 5. 8. 05:01
반응형

 당신의 글쓰기를 더욱 다채롭게, tmlTitle.js입니다. 일부 스킨에서 티스토리의 스킨 생성 규칙에 따른 치환자 적용을 하지 않아 스크립트 사용이 불가능한 일부 문서에 대해 스킨 수정 가이드를 전해드립니다.

 

⁕경고

본 문서는 모든 스킨에 적용될 수 없는 사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스킨 구조에 따라 치명적인 결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적용 전 현재 사용중인 스킨을 백업해 문제 발생에 대해 대응할 수 있는 수단을 마련하기 바랍니다.


스크립트의 적용 방식

 본 스크립트는 웹페이지의 body 태그 세부 값 중 id값이 tt-body-page인 페이지를 대상으로 스크립트를 활성화 하도록 구성하고 있습니다. body 태그의 id값은 tt-body-page이란 치환자로 결정됩니다.

 

 일부 스킨에서는 이러한 치환자를 적용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스킨에서는 tmlTitle.js의 사용이 제한되나, 치환자 적용을 하지 않은 스킨의 경우, 아래 제시하는 순서대로 치환자를 적용하면 스크립트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이 해결 가이드는 치환자를 적용하지 않은 스킨에 대해 유효합니다.


 

치환자 적용하기

 관리자 메뉴에서 꾸미기-스킨 편집을 클릭해 HTML 수정이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측 메뉴에서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해 html 코드를 수정할 수 있는 편집 모드로 이동합니다.

 

 html 편집기에서 body 태그를 찾습니다. 찾기 어려운 경우 편집기가 활성화된 상태[# 키보드 캐럿이 움직이는 상태]에서 Ctrl + F를 통해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body까지 작성후 엔터 키를 통해 대상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같이 body 태그의 id 값에 치환자를 넘겨줍니다.

<body id="tt-body-page">

 

스크립트 안내 페이지

 

당신의 글쓰기를 더욱 다채롭게

 글쓰기를 사랑하는 많은 티스토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당신의 글쓰기를 더욱 다채롭게 해줄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합니다. 좋은 티스토리, 그러나 불편한 글쓰기  티스토리는 간단한 글을 작

pang2h.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