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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제품군 실행정지..

F.R.I.D.A.Y. 2018. 9. 27. 0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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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도비 제품군은 대개 잘 만들어져 있어서 타 제품이 치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이 없는데, 문제는 기능은 많은데 일반 사용자들이 쓰기에 안정성이 떨어지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잘 만들던 프로젝트가 어느순간 저장도 안했는데 사라져버린다던지..

 일반적으로 파일은 메타데이터를 지워버리는 식으로 파일은 없앤다. 즉, 집이 데이터이고 집주소가 눈에 보이는 파일이다. 이 집주소를 통해 데이터에 접근하는거고, 파일을 통해 해당 파일이 가리키는 데이터에 접근하는것으로 보면 된다.

 램(RAM)의 경우에도 불필요한 데이터는 지워버리지 않고 무시하고 남겨둘 것으로 생각해본 결과, 어도비 제품군을 내가 만든 프로그램과 연동해서 어도비 제품군이 죽어버리면 내 프로그램이 해당 메모리를 유지하고 있다가 어도비 제품군을 다시 실행시켰을 때, 내 프로그램이 이를 감지해서 새로 켜진 어도비 제품군 메모리 위에 올려두고 기존의 메모리는 날려버리는 식으로 실행 정지가 발생했을 때 회생시킬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자작 프로그램이 켜져있는 동안은 OS단에서 이미 할당된 메모리라고 해당 부분에 덮어쓰기를 하지 않을테니 데이터 면에서 안정적일 것이고..

 위에 작성한 건 내가 생각한 최상의 방법이고,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이 다운된다는 것은 실행영역이나 기타 문제로 발생하는데, 프로그램이 메모리 쓰기 과정에서 제대로 된 작동을 못해서 데이터 영역을 덮어씌우면서 발생하는 실행 정지..다. 이 경우, 프로그램 작동상 쓰기 작업도중에 발생했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유지하고 있는 데이터가 보관되리라는 생각이 없다.


 학교에서 비슷한 내용의 프로젝트를 보기는 했는데, 어떻게 진전되고 있는지는 아직 미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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