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VS ERROR E1696 : 파일 소스을(를) 열 수 없습니다. "file, header, etc." 본문

DEV/Tip

VS ERROR E1696 : 파일 소스을(를) 열 수 없습니다. "file, header, etc."

F.R.I.D.A.Y. 2019. 4. 5. 13:09
반응형

 프로그램을 작성하다 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파일을 열 수 없다는 오류가 나옵니다. 이러한 오류가 왜 나타나는지 알아보고, 문제를 해결해봅시다.

헤더 파일이 열 수 없다고 합니다.

 다만, 안내하는 원인과 해결법은 모든 경우에 대해서 해결하는 방법이 아님을 참고하세요.


원인 1: 존재하지 않는 파일

 열고자 하는 파일이 존재하지 않거나, 위치를 잘못 지정해준 경우가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 파일에 대해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결 1: 없는 파일 생성

 원인 1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존재하지 않는 파일을 생성해 주어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hello.h라는 헤더 파일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hello.h라는 헤더파일을 생성해주겠습니다.

 

 솔루션 탐색기의 헤더 파일이 이름으로 되어있는 폴더 오른쪽 마우스 클릭한 후 메뉴에서 [추가 - 새 항목]을 클릭합니다.

 항목에서 헤더 파일을 선택한 후 이름을 hello.h로 수정해줍니다. 다만, 헤더 파일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이름에 .h만 들어가면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오류 목록에 오류가 사라졌습니다.


원인 2: 컴파일러 버전에 따른 이상

 솔루션 이름을 보고 예상하셨을지도 모르겠지만, 예시를 위해 만든 프로젝트는 VS 2019를 통해 생성했습니다.

VS 2019로 만든 프로젝트입니다.

 컴파일러가 달라지면 그에 맞추어 사용하는 옵션들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상위 버전에서 작성했던 문서들이 코드는 정상인데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경우도 종종 있지요.

728x90

해결 2: 프로젝트 설정 변경

 프로젝트 메뉴를 엽니다.

상단 메뉴에서 [프로젝트 - 속성]을 통해 열 수 있습니다.

 구성 속성의 일반 메뉴를 클릭합니다.

[구성 속성 - 일반]을 누르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나옵니다.

 Windows SDK 버전을 누르고,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경우 존재하지 않는 버전을 선택해서 발생하는 문제였습니다. 제 VS 환경의 경우 기본 SDK 버전이 10.0.17763.0이지만, 아무거나 선택하시더라도 큰 문제는 없을겁니다.

 하단의 플랫폼 도구 또한 수정해줍니다. v142는 Visual Studio 2019에서 지원하는 플랫폼 도구 집합이기 때문에 v141을 사용했습니다.

 위 과정을 마치고 빌드를 시행하면 정상적으로 출력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 해당 문제의 모든 원인을 파악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위 해결법이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index

728x90
반응형
Comments